SABIC

사빅의 신제품 LEXAN™ CXT 필름, 더욱 높은 내열성과 광 투과성 갖춰…최신 인쇄 전자기판 분야에 이용 가능

산타 클라라, 아메리카, 2018년 11월 14일 - 사우디아라비아 소재 화학 기업 사빅이 캘리포니아 IDTechEx Show에서 혁신적인 내열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신제품 LEXAN CXT 필름을 발표한다. 사빅의 폴리카보네이트 기반의 신제품 LEXAN CXT 은 고온에서도 내열성과 치수안정성을 수반하는 설계유연성과 투명성이라는 두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최근 급부상하는 플렉서블 인쇄 전자 기판 이나 공정상 고온에 종종 노출되는 기판의 경우 LEXAN CXT를 사용해 성능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사빅의 필름 부문 글로벌 사업부 매니저 라비 메논(Ravi Menon)은 “기재(Substrate)는 플렉서블 전자기기 산업에서 꼭 필요하지만 신경을 잘 쓰지 않는 부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내열성이 좋지 않은 기재(Substrate)의 경우 제품 생산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꼭 양질의 제품을 써야 한다”며 “우리의 신제품 LEXAN CXT 필름은 기존 내열 필름(high heat film)과 비교해 더 높은 내열성과 투과성, 낮은 헤이즈 (haze)를 보인다” 고 말했다.

LEXAN CXT 필름은 196°C의 유리전이 온도 (Tg)를 갖기 때문에 기존의 공정보다 더 높은 온도조건 에서 요구되는 치수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또한, 최근 사빅에서 제공하는 열가소성 플라스틱 필름들의 특징인 뛰어난 성형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케 하고, 또한 정밀 전사(pattern transfer)기술에 의존하는 어플리케이션과 플렉서블 인쇄 전자 기판제조 공정에 높은 설계유연성(design flexibility)을 제공한다.

LEXAN CXT 의 일반적인 제품 두께는 50 µm에 광투과율은 90%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매우 낮은 황변현상을 보여준다. 이러한 무황변 특성과 더불어 낮은 헤이즈(Haze)는 유리와 같은 투명함을 장시간 유지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아주 이상적이다.

라비 메논(Ravi Menon)은 “인쇄 전자기술이 발달하고 신제품개발이 더욱 치열해지는 와중에 사빅은 설계 유연성, 성능, 생산 효율, 비용 절감을 모두 실현한 첨단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 며, 신제품 LEXAN CXT 필름에 대해서는 “사빅의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잘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주력 분야인 플렉서블 인쇄전자 기판 분야 외에도 LEXAN CXT 필름은 반도체 산업의 부품 어닐링과 큐어링(curing)공정에 사용되는 고내열 투명 성형 트레이와, 고기능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장치등에 이용되는 전도성 필름과 라미네이션 구조에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장래가 밝은 제품이다.

사빅의 신제품 LEXAN CXT 는 자체 비교 테스트와 고객 평가 단계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여조만간 전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사빅은 LEXAN CXT는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IDTechEX 2018에 처음으로 공식 소개 할 예정이다. 11월 14~15일 이틀간 박람회 방문객은 Z31 부스에서 사빅의 전문가들에게 LEXAN CXT의 응용 방안과 기타 제품 상담을 할 수 있다.

Reader Enquiries

SABIC
Europaboulevard 1
6135 LD Sittard
Netherlands
+31 164 291 616
nicole.teljeur@​sabic.com
www.sabic.com

Notes for Editors

  • ™ 표시가 붙은 SABIC과 브랜드는 SABIC 사 또는 그 자회사나 계열사의 상표이다.
  • 요청 시 고해상도 사진을 제공할 수 있다.
  • 모든 경우에 SABIC은 전부 대문자로 표기해야 한다.
  • © 2018 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 (SABIC). 모든 권리는 보호됩니다.
  • 이 문서 내에서 언급 된 타회사의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는 해당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상호입니다.

SABIC 소개

SABIC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 본사를 둔 다양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SABIC은 미주,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걸친 세계적인 규모의 제조업체로서, 화학물질, 범용 및 고성능 플라스틱, 비료 및 금속과 같은 매우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다.

SABIC은 건설, 의료기기, 패키징, 비료, 전기 전자, 수송 및 청정 에너지와 같은 주요 엔드 마켓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아내고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2017년에 SABIC은 184억 리얄 (미화 49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하였다. 2017년도의 총 매출액은 1,498억 리얄 (미화 399억 달러)이었다. 2017년도 말에 집계된 자산 총액은 3,225억 리얄 (미화 86억 달러)이었다. 2017년도의 생산량은 7,120만 M/T (metric ton)을 기록하였다.

SABIC은 전세계에서 34,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SABIC은 혁신과 독창성의 정신을 독려하여 11,534개의 전세계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전 세계 5개의 주요 지역인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에 구축된 혁신 허브를 통해 많은 연구 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SABIC 지분의 70%를 소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30%는 사우디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Related images

사빅의 내열 필름 신제품 LEXAN™ CXT는 고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추구하며, 점점 발달하는 플렉서블 인쇄 전자 시장을 포함, 제품이 제작 공정이나 사용 중 고온에 노출되는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ditorial enquiries

Nicole Teljeur
SABIC

+31 164 291 616
nicole.teljeur@​sabic.com

Kevin Noels
Marketing Solutions NV

+32 3 31 30 311
knoels@​marketingsolutions.be

 

Also available in

 

Share

 

More news 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