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kel

헨켈, e-모빌리티의 미래를 선도하다

(독일 뒤셀도르프, 2018 7 24) – 오랜 세월 동안 엔진과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헨켈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의 효율적인 양산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OEM 과 하청 공급업체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헨켈이 제공하는 주요 솔루션으로는 혁신적인 액상 가스켓, 마그넷 본딩(자석 접착 기술), 열관리 및 포팅 제품, 그리고 최신 함침 서비스 등이 있다.

전기, 디지털, 자동차 – 오늘날 자동차 업계는 패러다임의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첨단 배터리 기술과 전자부품들 차량의 설계와 제조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헨켈은 이러한 변화의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음으로써, 고객들이 e-모빌리티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지원하고, 종합적인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모든 제조 과정에 사용되는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 배터리 팩에서 사용되는 액체 실란트, 열 전달 물질, 접착제 및 함침용 수지(impregnation resin) 외에도, 헨켈은 전기 모터, 전력 전자 기술, 기어 박스를 하나의 통합 e-axle 유닛에 통합시키는 e-드라이브 모듈이라는 새로운 업계 트렌드에 발맞추어 기존의 제품 및 기술과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다각도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헨켈은 자동화된 제품 양산을 실현하기 위한 장비를 비롯하여 모든 생산 공정에서 요구되는 사항에 대한 설계 가이드라인과 자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헨켈 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파워트레인, e-모빌리티 부서의 프랭크 커스탄(Frank Kerstan)은 “차량의 전동화(electrification)는 점점 빨라지는 추세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엄격한 규제 목표에 맞추어 차량의 연료 소비와 CO2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자동차 업계의 모든 주요 OEM사와 새로운 업체들은 풀 하이브리드 차량과 배터리 전기 차량을 점점 더 많이 출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러한 새로운 구동 개념과 제조 방식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기술이 필요한 상황이다. 우리는 업계에 혁신적인 접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e-모빌리티의 최전선에서 고객들에게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였다.”

e-드라이브 제조의 전체 가치 사슬에서 널리 사용되는 헨켈의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주요 응용 분야에 초점을 맞추었다:

  • 액상 가스켓(Liquid gasketing): 헨켈은 여러 가지 유형의 다양한 가스켓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 헨켈이 달성한 대표적인 제품 혁신은 복합 기질(multi-substrates)을 실링하거나 e-드라이브 하우징의 모든 플랜지 디자인을 실링하기에 적합한 Loctite AA 5820이다. 이 폴리아크릴레이트 접착제는 자동차 트랜스미션(변속기) 오일과 같은 다양한 오일에 대하여 뛰어난 저항성을 나타내며 -40°C ~ +150°C까지의 온도를 견딜 수 있다.

  • 포팅(Potting): 또 다른 폴리아크릴레이트 접착 기술인 Loctite AA 5831은 e-모터 또는 전력 변환 ECU(conversion electronic control unit)의 부품을 보호하고 고정시키는데 사용된다. 이 화합물은 강한 자외선 및 높은 습도의 조건에서 수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대량의 연속 포팅 작업과 경화 작업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드라이브의 스테이터 코일 포팅 작업을 위하여 헨켈은 Loctite PE 8082라는 2액형 에폭시 기술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열 전도도는 1W/mK이므로 작업 온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뛰어난 내유성을 가지고 있다.

  • PCB 기술: 인쇄회로기판 (PCB) 솔루션으로는 절연보호 코팅(conformal coatings), 열 전달 물질, 저압 성형 제품, 그리고 e-드라이브 전력 변환 제어 장치에 사용되는 차세대 납땜 기술 등이 있다.

  • 함침 서비스(Impregnation Service): 헨켈의 록타이트 함침 솔루션 (LIS) 서비스는 저점도 고분자 수지가 가진 유동성을 활용하여 미소 기공과 공극 (소위 “leaker”)를 메우고,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액체가 누설되지 않도록 알루미늄 주조 e-드라이브 하우징과 같은 부품을 영구적으로 밀봉할 수 있다. 헨켈은 전 세계에 30 개의 LIS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센터들은 IATF 16949, ISO 14001, OHSAS 18001의 모든 인증을 통과하였다.

  • 마그넷 본딩(Magnet bonding): Loctite EA 9497은 e-모터 내부의 자석들을 접착하는데 사용된다. 이 2액형 에폭시 접착제는 -55°C ~ +200°의 폭넓은 온도 범위, 뛰어난 기계적 강성, 뛰어난 내화학성 및 내유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자석 접착 분야에서 오랫동안 뛰어난 신뢰성을 입증하였다. 또한 본 제품은 뛰어난 열 전도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효율적인 열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 부품 클리너 및 윤활제: 헨켈은 다양한 기계 가공 제품과 부품 클리너를 제공하며, 특히 민감한 e-드라이브 모듈에서 이러한 제품들을 사용하면 전체 공정에 걸쳐 부품을 더욱 깨끗하게 유지하여 더욱 정밀한 공차를 보장하고 부품 남은 잔여물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헨켈은 고객이 요구하는 규격에 따라 전문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맞춤 제작하는 유연한 능력으로 명성이 높은 기업이다. 이러한 헨켈의 능력의 밑거름이 되는 것은 R&D와 혁신에 대한 강한 집념이며 전 세계의 기술 시험 센터들이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헨켈은 전 세계의 OEM과 티어1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비, 도구, 엔지니어링을 위한 광범위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유지하고 있다. 차세대 자동차용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의 설계와 대량 생산을 위하여 헨켈이 제공하는 완성된 접착제 솔루션 라인은 자동차 전기화를 위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측하기 위하여 헨켈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Reader Enquiries

Henkel AG & Co. KGaA
Henkelstraße 67
40589 Düsseldorf
Germany
+49 211 7970
press@​henkel.com
www.henkel.com

Notes for Editors

헨켈에 대하여

헨켈은 전세계에 다양하면서도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헨켈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 혁신,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산업 비즈니스와 컨슈머 비즈니스 양쪽 모두에서 세 가지 비즈니스 유닛을 운영하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Henkel Adhesive Technologies는 전 세계 접착제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헨켈은 ‘세탁 및 홈 케어 비즈니스’와 ‘뷰티 케어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전 세계 다양한 시장을 이끌고 있다.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140년 이상의 세월 동안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왔다. 2017년에 헨켈은 200억 유로의 매출액을 보고하였으며 수정 후 영업이익(adjusted net profit)은 약 35억 유로에 달하였다. 헨켈의 세 비즈니스 유닛이 보유한 탑 브랜드인 록타이트(Loctite), 슈바르츠코프(Schwarzkopf), 퍼실(Persil)의 합산 매출액은 64억 유로였다. 헨켈은 전 세계에서 5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 직원들은 강력한 사내 문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려는 공통의 목표, 공유된 가치를 통해 열정적이면서도 다양성을 갖춘 하나의 팀으로서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 분야의 리더로서 인정받고 있는 헨켈은 다양한 국제 지표와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헨켈 사의 우선주는 독일의 DAX 지수에 상장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henkel.com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images

 

Editorial enquiries

Petra Weidhorn
Henkel AG & Co. KGaA

+49 211 7970

Kevin Noels
EMG

+31 164 317 011
knoels@​emg-pr.com

 

 

Share

 

More news from